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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의
경계를
벗어나다
화면 자체로
전율을 만들다.
우리는 '청와대뮤직페스티벌'의 가상인물 아티스트 '에이미문' 공연 내 무대를 기획하였습니다.
각각 다른 크기의 5개 모니터에 하나의 큰 뮤직비디오를 분배하면서도, 각 화면이 노래의 박자와 분위기에 맞게 재생되며 관객들로 하여금 전율을 느낄 수 있도록 창의적이면서도 보기 좋은 무대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였습니다.
전무후무한 크기
13000*1200px
정확한 송출을 위하여
우리는 각 화면에서 모든 영상이 마치 하나의 영상처럼 자연스럽게 이어져 송출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화면의 구성에 따라 렌더링 해야 할 소스들의 해상도를 계산했습니다.
9000*800, 2000*1200, 2200*800, 4600*600 등 각 화면에 알맞는 해상도를 미리 계산하였으며, 전체 영상을 화면에서도 우리가 의도한 느낌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 13000*1200 크기의 영상을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다음엔
화면 활용 기획
타이밍 별 기획
0.1초의 오차도 없게
5개의 화면이 마치 하나의 화면인 것처럼 겹치거나 누락이 되는
부분이 일절 없고, 5개로 나누어진 영상들이 정확한 타이밍으로
재생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고민했습니다.
우리는 Adobe Premiere Pro의 기능들을 응용해서, 5개의
모든 화면을 동시 송출하는 모습을 보는 동시에 각 화면을 하나씩
편집 및 렌더링 할 수 있는 프리셋을 구축했습니다.
화면을
넘어서
영상이 아닌 '무대' 자체로
화면의 조화
단순히 5개 화면에서 같은 영상이 나오거나 분할된 영상으로 출력하기보다는 고조되는 분위기에 따라 각 파트마다 화면의 조화를 계속해서 달리 바꿔나갔습니다.
모니터를 하나의 조명으로
모니터에서 나오는 빛 자체를 하나의 조명으로 생각했고, 단순히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현장의 분위기를 만드는 요소로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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