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리틱인더스트리는
어디까지 작업이 가능 할까요?

작업 가능 분야

​아래 내용은 의뢰하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된 내용이며, 실제로는 하나의 영상에 두 가지 이상의 분야가 융합되는 경우가 많은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타이포그래피 M/V

타이포그래피 뮤직비디오는 음원의 가사를 박자와 분위기에 맞게 모션을 주어 아름다운 영상으로 표현하는 작업입니다.

제품 광고 영상

제품을 홍보하는 상업 광고 영상으로, 의뢰처에서 제공하는 슬로건, 문구, 스크립트 등을 토대로 제품에 대한 영상을 제작합니다. 제품 광고의 경우 제품을 3D 모델링으로 제작하여 몰입도 높은 광고 영상을 만들어드립니다.

서비스 홍보 영상

​제품 광고 영상과 비슷하지만 제품과 다르게 형태가 없는 서비스를 광고하는 영상입니다. 주로 홈페이지 홍보, 포트폴리오 나열, 기업 프로모션 등 온라인 마켓이나 행사 등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기업 소개 영상

기업의 이미지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작업이며, 고객에게 브랜드 가치를 어필하거나 채용 기간에 잠재적 지원자들에게 기업의 장점을 알리는데에 효과적입니다.

OSV

OSV는 'Oddly Satisfying Video'의 약자로, 흔히 '묘하게 기분이 좋아지는 영상'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는 분야입니다. 시청자들이 어느새 몰입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3D 그래픽을 사용한 반복 루프 영상 작업입니다.

​음원 Visualizer

대부분의 음원에 쓰일 수 있지만 주로 힙합이나 EDM, Dubstep 등의 장르에 이용되는 영상 분야입니다. 음원의 박자와 분위기에 맞게 모션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타이포그래피 M/V와 비슷하지만, 가사를 텍스트 대신 3D 그래픽이 반복적으로 나온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무빙 포스터

모든 분야의 포스터에 적용 가능하며, 기존 그림 형태의 포스터를 영상의 형태로 바꾸어 모니터를 통해 심심하지 않은 포스터를 보일 수 있습니다.

방송 프로그램 타이틀

방송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첫 파트에서 재생되는 모션그래픽입니다. 대중들에게는 흔히 '오프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는 공중파 방송에서만 활용을 했지만, 최근 1인 방송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도 타이틀 영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홍보

제품 광고 영상과 서비스 홍보 영상처럼 상업 광고 목적으로 제작되는 영상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한다는 특징 때문에 스마트폰의 이미지가 영상 내에 들어가고, 이를 위해 스마트폰의 모델링과 모션트래킹 기술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기존 광고 영상 분야와 차이가 있습니다.

티저 영상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 영화, 방송 등을 잠재 고객들에게 본격적으로 공개하기 전 기대를 끌어올리기 위한 영상 분야입니다.

인포그래픽

기업 소개 영상처럼 어떤 특정 주제를 설명하는 모션그래픽입니다. 직원 교육용 영상으로 사용하거나 고객들에게 자세한 정보를 알리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bottom of page